01
01. Brief
중고나라 APP은 온라인 중고물품직거래 랭킹 1위인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의 공식 Application으로서,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1,200만명의 회원들이 인증한 네이버 카페의 운영 know-How를 담아 Mobile Application으로 신규 개발 되었습니다. 중고나라 APP은 모바일만의 장점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Smart Phone을 이용하여 상품의 촬영 및 등록이 가능하고,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여 즉시 구매가 가능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고거래에 있어서 고객의 가장 큰 우려로 작용했던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사기 방지 센터’를 운영함으로서 신속하고 안전한 중고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상품의 이미지가 주된 Visual Contents로 차지하는 쇼핑몰의 특성을 고려하여 기본적인 Basic Color는 Black, Gray, White 등의 무채색 계열을 사용하여 상품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진행 되었으며 중고나라의 Identity를 강조하기 위하여 CI Color(Orange Color)를 Point Color로 사용하였습니다. 전체적 Layout 역시 Simple한 구조를 기본으로 설계되었고 특히 상품의 List Page에 있어서 2단 Grid를, 상세 Page에 있어서 1단 Grid를 활용하여 상품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방향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02-2. Technology
기능적 특성에 있어서는 ‘편리하고 신속한 안전한 거래’라는 중고나라 APP의 기본 Concept을 바탕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간 실시간 메시지 전송을 통한 정보 교환, 실시간 제품 촬영 및 Upload’ 기능으로 상품의 구매 및 판매에 있어서 신속성을 강화하였으며 ‘마이샵 관리 및 상품 찜하기, 커뮤니티를 통한 정보 공유’ 기능을 통하여 편의성을 도모하는 한편 ‘사기방지센터’를 통하여 직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사전 예방할 수 있는 안전성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서 중고나라 App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