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1. Brief
‘미올제(MIOLZE)’는 ‘아름답고 가치 있는 Life Style을 위한 공간 창조’라는 Motto를 중심으로 웅진케미칼이 출시한 Premium Interior Brand의 Micro Site입니다. ‘미올제’는 가정과 직장 등, 모든 생활 공간에서 사용되는 블라인드, 커튼 등의 창장제를 다양한 소재로 제공하는 자연친화적 Brand로서, ‘Healing’을 주요 테마로 하여 자연의 빛과 색채를 조절하여 생활의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올제’ 사이트 또한 자연과 ‘Healing’ 그리고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Concept에 맞춰 자연친화적인 소재와 공간의 이미지를 활용한 Visual을 강조하는 한편 Simple하고 간결한 기능을 적용하여 최상의 Brand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되었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아름다운 Life Style을 제안하는 창조공간’ 이라는 Visual Concept을 기본으로 제품이 돋보일 수 있는 공간을 최대한 부각시키기 위하여 화면 전체를 Full Image로 활용하였으며 세련되고 Simple한 디자인을 위하여 Typography 요소(Menu & Copy) 등은 제한된 범위에서 적용, 배치하였습니다. Sub Page의 경우, Design Identity를 유지하기 위하여 제품 소재의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적용하였으며 가독성을 높이기 위하여 Font Color와 대비되는 밝은 Tone의 BG를 활용하여 디자인 하였습니다.
02-2. Technology
Simple한 구조와 이미지를 강조하는 Visual Concept에 따라 기능적 측면에 있어서 간편한 사용성에 목적을 두고 제작 되었습니다. 특히 Menu Navigation에 있어서 Depth의 깊이를 줄이는 방법으로 Main Page 화면에 One Depth를 노출하고 마우스 Roll Over에 따라 하위 Depth가 Sliding을 통하여 노출되는 방식을 선택함으로서 전체적으로 Navigation의 사용자 접근성과 사용성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