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1. Brief
‘한국 피자헛 웹사이트’는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사이트 UI 방식을 기존의 상단에서 하단으로 Menu가 펼쳐지는 세로형 UI에서, 좌측에서 우측으로 Menu가 가로로 펼쳐지는 가로형 UI방식을 사용함으로서, 한 화면에서 카테고리의 선택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가로형 UI 방식에 따라 주문에서 결제, 배달 정보 등의 모든 진행이 한 화면에서 이루어 질 수 있는 One Step System을 적용함으로서 사용자로 하여금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온라인 주문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전체적으로 Simple한 Layout 구성을 기본 Concept으로 하여 디자인 되었으며, 피자헛 CI Color를 Point Color로 활용하여 Brand Identity를 유지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디자인 Detail 요소에 있어서는 Illustration를 사용하여 설명적 기능으로 활용하고 동일한 형태의 Design Module을 사용하여 전체적 통일성을 이루는데 주력하였습니다.
02-2. Technology
기능적 특징에 있어서는 가로형 UI 방식을 기본으로 하여 카테고리 별 Menu 노출을 체계화 하고, 온라인 주문 기능을 강화하여 주문에서 결제까지 한 화면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One Step System을 개발하였으며, Animation을 이용한 Simulation을 통하여 결제 후 Shop에서 목적지까지의 이동을 시각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Menu의 선택부터 주문, 결제, 배달까지의 과정을 하나의 Online System으로 이용할 수 있어 기능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도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