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Brief
르노 삼성 자동차의 ‘오디오북 프로젝트’는 운전자 감성에 초점을 맞춘 아트컬렉션II 특별 차량모델과 마케팅 활동에 예술적 감성을 더하기 위해 “바쁘게 살아야 하는 현대인들, 르노삼성 자동차 오디오 북을 통해 책 속의 세계로 여행을 보내드리려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Classic Literature and Beyond, Amazing Adventures, Classic Mysteries의 3가지 장르의 오디오북을 통해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해진 현대인에게 오디오 북으로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온라인 문화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벤트 페이지에는 참여자들의 댓글을 적고 각자의 소감을 SNS 채널에 포스팅함으로써 Campaign을 널리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르노 삼성 자동차의 오디오북 프로젝트’ Campaign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일상의 모습과 책 속 세계의 모습이 대비되도록 이벤트 Main화면과 각각의 오디오북 장르 Sub Main 화면을 무채색/유채색으로 구분하여 현실세계와 오디오북의 동화적이고 판타지한 느낌으로 묘사되었으며 또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될 수 있도록 Simple한 Layout과 Grid를 사용하여 오디오북 작품이 돋보이도록 간결하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02-2. Technology
jquery 기능을 사용하여 해상도가 다른 모니터에서도 최적화되어 작품이 디스플레이 되게 하였으며 Social 계정(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으로 로그인한 후 참여하는 프로세스를 통하여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Campaign을 공유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Campaign이 확산될 수 있도록 개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