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Brief
르노삼성 자동차의 ‘마기누설’은 2014년 말띠(청마) 해를 맞이하여 신년 운세를 보는 사람들의 심리를 Online Marketing에 활용한 Campaign Micro Site입니다. ‘마기누설’은 말띠와 천기누설 사자성어의 합성어로서 Micro Site를 통하여 일 년의 운세, 오행 분석, 타고난 성향, 행운의 방향, 재물 운, 애정 운, 행운의 소품, 행운의 숫자, 행운의 컬러 등 신년 운세를 비롯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명마 코너’를 통해 참여자의 성격과 운세에 맞는 르노 삼성 자동차를 추천하고, 말띠해를 맞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가족을 대상으로 나이(말띠)에 따른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쉽고 재미있게 참여 할 수 있도록 기획, 제작되었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마기누설’ 이라는 전통적 소재를 바탕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르노 삼성 이미지를 부각 시키기 위해 Flat한 Infographics을 메타포디자인으로 표하였으며 Text의 가독성을 높이고 Graphic과 실사 이미지와의 조화를 고려하여 전체적 Color를 차분한 Dark Tone 계열로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Infographics Design 요소들은 전통적인 문양을 재해석하여 모던하고 독창적인 스타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02-2. Technology
새로운 정보와 Information Idea전달이 주된 목적인 ‘마기누설’ Micro Site는 복잡한 기능 보다는 Simple하고 간결한 운세결과 페이지를 제공하며, 페이지의 마우스 Scrolling에 따라 jquery Motion효과를 사용하여 페이지가 등장하도록 구현하여 보다 세련되고 가독성 있게 운세 결과를 볼 수 있도록 구현 하였습니다. 행운의 부적은 청마를 세련된 Illustration으로 표현하여 Smart Phone 배경화면으로 Download 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