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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Brief
르노삼성 자동차의 ‘관상 Micro Site’는 2014년, SM3 Neo의 출시와 함께 ‘당신의 운명을 바꿀 자동차를 만나라’라는 흥미로운 Concept을 가지고 진행한 Website입니다. ‘자동차에도 관상이 있으니 당신의 관상과 궁합이 맞는 자동차를 만나 운명을 바꿔라’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르노 삼성자동차의 ‘관상 Micro Site’는 참여자가 웹캠을 이용하여 본인의 관상을 등록하고, 관상결과와 SM3 Neo 차량의 특장점을 매칭결과로 보여주어 자연스럽게 SM3 Neo의 USP를 강조 하였습니다. 그밖에 Facebook Event ‘친구야, 관상 좀 보자’, ‘관상 Quiz Event’ 프로모션을 통하여 참여자의 SNS에 공유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Campaign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르노삼성 자동차 SM3 Neo의 세련된 이미지와 ‘관상’이라는 주제를 디자인적으로 부합시키기 위하여 전체적 색상은 Dark Tone의 Gray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부각시켰으며 디자인 요소는 Modern하고 Flat한 Design을 선택하였습니다. 특히 청미안, 현담비, 인구, 옥미 등 이목구비의 16개의 유형을 관상학에 입각하여 Line Drawing으로 표현하였으며 Navigation Menu의 Icon 디자인과도 동일한 Style을 적용하여 전체적으로 일관된 Tone & Manner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02-2. Technology
관상이라는 주제와 Matching이라는 방법론을 실현하기 위하여 참여자가 웸캠을 통하여 촬영한 사진, 또는 소장하고 있는 사진의 관상학적 판독을 위한 Programing과 관상학적 Data와의 Matching System이 적용되었으며 마우스 Scrolling을 통한 Page이동을 위하여 부분적 Parallax Scrolling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밖에 관상 Quiz, Facebook 공유 기능을 부가하여 전체적 Campaign 사이트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한 기능들을 유동적으로 구현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