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1. Brief
SM3 Neo Quiz Campaign ‘여름 탐구 생활’은 Cartoon Style의 Animation Quiz를 통하여 제품(SM3 Neo)을 홍보하는 Campaign Micro Site입니다. SM3 Neo Quiz Campaign은 간단한 Animation Quiz를 제공하여, Comic한 Character를 통해서 재미와 흥미를 부여하고, 기능과 부합된 특정한 상황의 시나리오를 통하여 차량의 우수성을 알림으로서 자연스럽게 SM3 Neo의 홍보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Campaign 참여시, Facebook 공유를 유도하여 Campaign이 Viral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Animation Quiz를 주제로 하여 전체적으로 기본 Character와 배경에 맞는 Cartoon Style로 Visual Concept을 정하여 디자인 하였으며 부드러운 Pastel Tone을 이용하여 Casual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Character 디자인에 있어서는 친숙한 인물(남, 여 커플)을 표현하기 위하여 실사와 Comic 중간형태의 Style을 정하고 자유로운 Line Drawing에 채색을 넣어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전체 사이트 화면은 일정한 형식이 없이 자유롭게 디자인되었고 Quiz를 표현 하는 Animation Stage는 사각 Frame을 넣어 Cartoon의 느낌을 고려하여 디자인 하였습니다.
02-2. Technology
기능적인 면에 있어서는 Campaign의 주요 Contents를 담고 있는 Animation Quiz를 위하여 Cartoon을 이용한 Flash Animation 기능(Flash motion)을 주로 사용하였으며, Quiz 참여 및 결과 Flow를 위한 Programing 설계를 바탕으로 퀴즈의 정답과 오답 처리 제어를 위한 Flash Scripting 기능이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Facebook 공유 기능을 통하여 Campaign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