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1. Brief
르노 삼성 자동차의 ‘R4U[RED FOR YOU]’는 프리미엄 라인 ‘SM3 & QM5 R4U’ 출시를 기념하는 Campaign Micro Site로서 ‘누구나 가슴속에는 레드가 있다’라는 Catchphrase를 중심으로 세계 각지에서 활발한 작업을 하고 있는 Artist Collaboration을 통해 “레드가 가지고 있는 삶속의 긍정성”을 재미있는 상상으로 도출한 각각의 작품을 통하여 참여자들에게 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 R4U 차량에 대한 긍정적인 홍보효과를 유도 하였습니다. 또한 작품에 대한 참여자들의 감상평을 SNS와 연계하여 Campaign 파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르노 삼성 자동차의 ‘RED FOR YOU / 누구나 가슴속에는 레드가 있다’ Campaign의 Visual Concept에 맞춰 Red Color를 주 컬러로 선정하였으며 Artist 작품이 차지하는 Color 비중을 고려하여 배경은 무채색을 활용하여 전체적 컬러 배합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한 Online 갤러리 형식에 맞는 Simple한 Layout과 Grid를 사용하여 Artist 작품이 돋보이도록 간결하고 세련되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02-2. Technology
jquery 기능을 사용하여 해상도가 다른 모니터에서도 최적화되어 작품이 디스플레이 되게 하였으며 Social 계정(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핀터리스트)으로 로그인한 후 참여하는 프로세스를 통하여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Campaign을 공유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Campaign이 확산될 수 있도록 개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