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1. Brief
천연의 재료를 사용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자연주의 Cosmetic Brand인 ‘네이쳐리퍼블릭’ 은 사이트를 통하여 자연주의 Concept과 부합하는 Contents를 구성하고 Mobile만의 기능적 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뮤직테라피는 마사지, 반신욕, 명상, 산책 등 테마별로 제공되는 Healing Music을 통하여 내면의 치유에 의한 아름다움을 제안하고 있으며, 날씨에 따라 필요한 화장품을 추천하는 ‘날씨별 추천’과 SNS 공유를 위한 ‘네이쳐 SNS’등의 Menu들은 Mobile만의 기능적 특성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그 밖의 ‘쇼핑’, ‘마이샵’, ‘장바구니’와 같은 기본적인 Menu 이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쇼핑어워드’, ‘네이쳐 톡’을 통하여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여 사이트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네이쳐리퍼블릭’의 자연주의 Concept에 따라, Main 화면의 좌측과 우측 모두를 활용하여 ‘광활한 자연 속에  존재하는 네이쳐리퍼블릭’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네이쳐리퍼블릭’ 고유의 Identity를 이루기 위하여 CI Color(Green Color)를 기본으로 Tone & Manner를 유지하고 자연의 Wood소재를 부분적으로 사용하여 전체적 디자인의 통일성을 이루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Layout에 있어서는 쇼핑몰임을 고려하여 Simple한 Grid System을 활용하여 다양한 Content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02-2. Technology
기능적 특징에 있어서는 기본적으로 편리하고 신속한 쇼핑을 위하여 카테고리에서 제공하는 상품등록과 장바구니, 결제 기능에 주력하고 쇼핑 히스토리 및 관리를 위한 마이샵 기능, 그리고 전체 상품을 Search할 수 있는 검색 기능들이 주로 개발 되었습니다. 또한 Main 화면에서 제공되는 좌우 Sliding 기능과 상품평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 등이 사용되었으며 특히 Mobile만의 특성을 이용한 뮤직테라피의 테마별 음악제공과 SNS연동 기능, 매장찾기의 전화걸기 및 지도보기 기능들로 사용성을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