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1. Brief
유한킴벌리 하기스 웹사이트 Renewal Project는 사용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기존 웹사이트의 가로형 Layout을 과감히 버리고 Menu의 Depth가 3단계까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는 세로형 Layout의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아기만을 기본 Target으로 진행되었던 기존 Concept에서 ‘아기와 엄마가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주제로 한층 더 확장된 개념을 사용하여 단순한 제품 소개에 국한된 기존의 일방적인 Contents 제공에서 아기와 함께하는 엄마들의 커뮤니티를 확대, 강조하여 User 간에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상호 Interactive한 사이트의 역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하기스의 BI Color를 메인 Color로 사용하여 하기스만의 Identity를 유지하고 ‘아기와 엄마가 함께하는 공간’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하여 자연을 표방한 Wood 재질의 Texture를 사용, 따듯하고 친숙한 느낌의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Main Page에서 Stage로 표현되는 3Depth의 영역은 White Color를 BG로 사용하여 Contents의 주목성와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그밖에 요소로 활용되는 Icon Design에 있어서는 아기의 이미지와 어울릴 수 있는 귀엽고 앙증맞은 Illustration를 활용하여 전체적으로 아기와 엄마가 함께 하는 놀이의 공간을 표현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02-2. Technology
전체 Contents가 한 화면에 구현되는 Layout에 따라 Menu Depth별 3단계 Page Navigation 확장 기능과 Sub Menu의 상세 페이지 연동 및 동영상 구현 및 제어 기능, Facebook, Twitter 연동 기능등이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엄마들의 커뮤니티 기능 강화로 커뮤니티 페이지를 위한 댓글과 게시판 기능들이 추가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