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01. Brief
웅진텍스타일 웹사이트는 Challenge, Human, Global 이란 슬로건을 기본으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사람을 사랑하는 제품과 기술로서, Textile 소재 전문 Global 기업으로의 성취를 목표로 제작된 기업 홈페이지입니다. 웅진텍스타일은 기업 창업 이래 지속적으로 시행해온 환경 및 윤리 경영, 사회공헌 등,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기업 Mind를 주축으로 우수한 제품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홍보 센터를 통하여 기업 성과에 대한 소식과 자료를 제공함으로서 기업 PR과 제품 홍보에 주력하여 제작되었습니다.
02. Strategy
02-1. Visual
웅진텍스타일의 대표적 경영 마인드, 환경과 윤리 사회공헌의 이미지에 따라 전체적으로 White Color를 기본으로 Simple하고 간결한 Grid System을 사용하였습니다. Main Page에서는 대표 슬로건 Challenge, Human, Global의 이념을 표현하기 위해 도전과 인간, 세계화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웅진텍스타일 로고에 사용된 Color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웅진텍스타일이 추구하는 기업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제품의 정보에 있어서는 화학 기호를 단순화하여 표방한 원형과 선형의 디자인 틀에 각 제품과 관련된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시각적인 이해를 추구하였고 홍보 센터는 Simple하고 안정된 구조를 사용하여 신뢰성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02-2. Technology
전체적으로 기업 사이트인 만큼 화려하고 복잡한 기능 보다는 Simple하고 간결한 구성을 위한 기능이 사용되었으며 세부적 기능에 있어서는 Main Page의 Rolling Image 기능과 Link를 통한 Page 전환, 제품 정보의 각 Menu 이동과 담당자 Contact을 위한 E-mail System, Data 제공을 위한 Down loading 기능 등이 사용되었습니다.